카테고리 없음

[3D MAX] 복잡한 일러스트 개체 3D로 오류없이 가져오는 법

디아카 2024. 9. 7. 23:55
반응형

복잡한 모양의 입체 구조물을 세워야한다거나

로고를 따서 어디 붙여야할 때 일러스트를 MAX로 불러와야 하는데요

 

일러스트에서는 깔끔한 선으로만 보여도

3DMAX로 불러오면 점들과 폴리라인이 엉망진창일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간편하게 쓰는 방법 보여드릴게요. 

 

 

1. 일러스트레이터8로 저장하기

 

이런 일러스트 개체를 불러가고 싶다고 하면,

일러스트 저장을 버전을 8로 하는 겁니다.

 

버전 8로할 때가 제일 낫더라구요

 

 

 

2. 3D MAX에서 Import하기

 

상황에 따라 필요한 내용으로 하시면 되는데,

전 주로 위와 같이 합니다.

 

사진에선 개체 하나만 불러서 싱글로 택했는데

여러 개체를 한번에 불러 따로 편집한다면

처음부터 Multiple Objects를 택하는 게 편합니다.

 

 

 

그럼 이렇게 일러스트 그대로 잘 들어옵니다.

하지만? 진짜 제대로 들어왔구나 확신할 수 없죠ㅜ

 

 

3. Vertex 확인하기

 

일러스트를 깔끔하게 따면 한번에 멀쩡히 들어올 때도 있지만

소스 다운받아서 활용하는 경우에는 엉망일 때가 많긴합니다.

 

그럼 Extrude가 제대로 되질 않겠죠ㅜ

 

 

 

4. Vertex - Weld

 

필요에 따라 Vertex를 어느정도 정리하고 웰드해줍니다.

Weld할 때 숫자는 조금씩 조절해서 잘 붙게 만듭시다.

 

 

 

5. Extrude

 

그렇게 점 정리를 잘 하고 익스트루드를 하면

이렇게 멀쩡한 오브제가 되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다른 것들은 맨날 쓰는 거니까

일러 저장할 때 버전8로 저장하기만 기억해도 됩니다!

굳이 dwg 이런 걸로 안해도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