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핸드레일이나 로프트라인 따는 용도로 주로 쓰는
Bevel Profile
평면 도형을 입체로 만들 때 씁니다.
Extude와는 다르게 A평면을 B평면 모양으로 만들 수 있어요.
입체가 될 주체 평면 Rectangle을 그려놓고
다양한 모양의 객체로 모양을 내보겠습니다.
사실 너무 간단해서 쓸 것도 없긴 해요ㅎ
사진 속 순서 따라가시면 됩니다
주체선택 - Modify - Bevel Profile
- Classic - 객체선택 - Pick Profile
순으로 클릭하면 뚝딱입니다.
Profile Gizmo를 누르고 스케일을 조정하면 위와 같이 주체의 모양이 바뀌고
객체를 선택하고 수정해도 연결되어 있으면 주체 모양이 달라집니다.
그럴 땐, 연결을 끊으면 됩니다.
우클릭 - conver to - Editable Poly
이렇게 같은 사각형 평면도형도 객체가 되는 평면 도형 모양에 따라
입체 모양이 달라집니다.
반응형
'3D 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AX] 단축키로 작업 화면 선으로 봤다가 면으로 봤다가 하는 법 (0) | 2024.09.12 |
---|---|
[3D MAX] 카메라뷰 렌더링 한번에 돌리기 Batch Render (1) | 2024.09.05 |
[3D MAX] 눈뽕없이 렌더링과 같은 작업 화면 만들기 (0) | 2024.09.04 |
[3D MAX] 폴리곤 잡아서 한 개체에 여러 텍스쳐 쉽게 매핑하는 법 (0) | 2024.09.03 |